[챔프 3차전] 우리카드 vs 대한항공 하이라이트 (04.14)

SPOTV

27K 조회수11

    우리카드 vs 대한항공 하이라이트

    게시일 2 개월 전

    댓글

    1. 호문룰루

      와진짜 폭발력뒤진다 영상넘어로느껴지르

    2. gia go

      Can anyone tell me why Jumbos Coach got mad/angry with Alex. The way i saw it Jumbos Coach approached Alex after he got an aced and finished the set.

      1. 그런게있음

        1. Alex said that he've heard Jumbos bench members calling his name when he was preparing his service 2. So he complained hard and had a conflict with Santili

    3. 김태연

      하이라이트 진짜못만든다 밴치클리어링 하는걸 굳이 뺄 이유가있었나?

    4. 이혜수

      않되 괜찮아 앞으로도 화이팅!♡♡

    5. 김광수

      항공은 거만한 실력으로 임하니 멘탈이 나가지

    6. 이군

      정지석이 왜 저러지??

    7. JIN KAZAMA

      알렉스VS산틸리 두 선수와감독 신경전이 제일 재밌는거 같아요ㅎㅎ👍

    8. 앤써니팍

      대한항공은 감독 다혈질때문에 질 거 같다 ㅋㅋㅋ

    9. 이군

      외국인선수 없어도 1등하던 대한항공인데

    10. 이군

      대한항공 에이스 정지석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이상해

    11. 미녕이

      다음시즌에 김규민돌아오니깐 그때 생각하자 ㅋㅋ이수황은 진짜 상대방선수 기살려주는 선수

    12. J US

      가가멜 VS 신싸커 이둘중에서 누가 더 무서울까? 가가멜 남배넘어와서 옥저나 한전 또는 삼성이나 헌캐 맡으면 볼만하겠다 ㅋㅋㅋㅋ

    13. Renz Ramos

      I really like how Alex plays! He is so efficient and can hit the ball at any angle. Such an elite player for Woori Card. Not to mention his grit! Congratulations Woori Card!!

    14. 김강수

      신영철감독 한을 풀어주세요. 우카 화이팅

    15. 누구세유

      역시 정지석은 챔프전만 되면 얼굴이 빨게지고 실력의 50퍼도 안나오네 다른 경기땐 날아다니더만

    16. 뽕송

      근데 우리카드 세터는 더 연습해야겠다

    17. †예수지옥†불신천국†

      땅콩은 우승하려면 한선수+14억6천으로 황택의나 데려와라. 한선수로는 절대 우승 못한다.

    18. 고종선

      치어리더들이 옷을 갈아입으니 콩닥콩닥하네요

    19. 왕새우

      우카 한수위다~~~~나경복 차세대 한국 에이스다~~~~ 서울 연고지 우카도 우승하자 나경복 한성정 역시 1픽 답게 잘하네

    20. 까콩!

      오늘은 알렉스 서브에이스로 듀스 가고 1세트 따온 거에서 승리 기운 다 넘어온 듯 ㅠ 항공은 3세트 완전 포기한 것 같던데ㅠㅠ

    21. RoadRock

      용병 수준차이가 승패를 완전히 일방적으로 갈라버림. 항공은 오히려 국내선수들끼리 끈끈한 조직력으로 연승할때가 분위기 더 좋아보였을정도. 챔프전같은 큰 경기에서는 위기상황에서 해결사역할을 용병이 해줘야하는데 요스바니는 그 역할을 전혀 못하고. 팀분위기와 조직력만 갉아먹어버리네 .뭔가 대반전없으면 이대로 우카가 우승할듯.ㄷㄷ

      1. 지수

        만약 2차전때 요스바니 아니었으면 이미 오늘 승부 끝났을듯

      2. 지수

        챔프 2차전에 요스바니가 멱살잡고 캐리함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 경기 부진함

    22. Max Kim

      지금까지 3대0 2대3 3대0 인거보면 이미 우카가 한수 위란 얘기. 웬만하면 우카가 챔피언 될듯.

    23. 지완이

      알렉스 짱~~ 비비오판독 심판은 썪은 동태눈인거 같네요~~~

    24. 김정민

      챔프전에서 한 팀이 셧아웃을 두 번이나 하네 대박

    25. 사커진

      서브가 개 쎄네

    26. 문이연희네요ᄒ

      곽승석은 연봉 얼마임?

      1. 한동권

        정지석 5.8 한선수6.5 곽승석3.7로알고있음

    27. Siwoo Park

      우리카드 창단첫우승까지 한걸음

    28. 이유석

      대한항공은 항상 지고나면 리벤지 하는팀이라 내일이 더 기대되네여

      1. 이유석

        @바이올린으로 듣는 세상의 모든 음악 오늘은 항공이 잘햇죠 만약 4번째 경기서 알렉스 있었으면 졋을건데 우승할 운명인가봅니다

      2. 바이올린으로 듣는 세상의 모든 음악

        @이유석 이겼습니다!!!!!!!!!

      3. 이유석

        @바이올린으로 듣는 세상의 모든 음악 근데 오늘 처럼 리시브나 범실많으면 질거같네요

      4. 바이올린으로 듣는 세상의 모든 음악

        @이유석 네~~어쨌든요^^

      5. 이유석

        @바이올린으로 듣는 세상의 모든 음악 이건.. 알렉스가 안나온거일뿐... 머 그래도 리벤지 한다는 기록은 계속 이어지네요

    29. 지현

      4:23 이때 진짜 소리질렀다.. 이거 아니었으면 겜 졌을듯 알렉스 하드캐리 굿굿 다음 경기 이겨서 우승 가자!!(싸커 옷 집어던지는거 개꿀잼 ㅋㅋ)

    30. FLEX강남

      젤 웃긴 세글자 어우흥 어우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챔프전 우승은 모두 남자부 여자부 배구 장충꺼 ㅋㅋㅋ 우리카드위비 GS칼텍스

      1. 훈빈

        응 우승이야 븅신아

      2. 칸돗

        쌍칼자매 있었으면 어우흥 맞음 ㅋㅋ

      3. 벵거

        ㅆㅇㅈ ㅋㅋ

    31. 황금박쥐

      오늘 이경기 봇봤는데 1셋트에 승부결정난 경기였네 19 대 15로 이기고 있다가 그셋트를 남자배구에서 역전패하기도 힘든데 그걸 항공기가 해냈으니 그경기를 패할수밖에 ...

    32. 梦想星球

      友利card男排继续加油哦!冠军就在眼前了!

    33. dsa gsagsagas

      3:58 이건 왜 반칙인건가요?

      1. dsa gsagsagas

        답변감사합니다

      2. 우삭

        더블컨택이에요

      3. 밍루비

        손을 나란히 해서 공을 올려야하는데 올릴때 두번 터치된 걸로 본 것 같아요!

    34. 헛스윙스

      심판 머하노

    35. 이정희

      오늘은 댄공의 특기인 파이프가 안나오네요...지석이가 흔들리면 댄공이 흔들린다..지석아 멘탈 잡아....요스도 많이 힘들구나...그래도 멘탈잡고 4차전 가자...주장님 말대로 우리는 장충에서 강하니까....

      1. †예수지옥†불신천국†

        리시브 터지고 센터 속공타이밍 못잡아서 파이프 못올라감.

    36. 스잘알

      그냥 1차전부터 볼때마다 곽승석이 공성이 너무 낮음... 글고 항공 문제점 1. 좀 앞서고있으면 분위기 이어가야하는데 방심 ㅈㄴ하다 동점에 역전당해서 세트내줌 2. 한성정 오픈공격 몇개를 내주는거임 신영철 성격 그냥 오픈상황이면 무조건 밀어치라는거같은데 블로커 페이크좀 좀 주고 3. 정지석 곽승석 챔프와서 나경복 한성정한테 못비비더라 그냥 요스바니 알렉스는 알렉스가 이번3차전은 ㅁㅊㄴ이였는데 1 2 차전은 비비거나 더 좋았음

    37. 바나나크림

      알렉스 미쳤네 미쳤어...

    38. Sunho Hwang

      어느 누구도 알렉스를 막을 수 없었습니다

    39. 어린왕자지드래곤

      챔결에 3:0이 2번이나 나오냐ㅋㅋㅋㅋㅋㅋ 만년 준우승은 변함없나보네

    40. Boy Old

      셧아웃경기인데도 개잼잇네요 ㅎㅎ

    41. HOTELLL

      알렉스 오늘 진짜 폭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2. 그로밋

      신영철감독이 저리화내는거처음봤고 감독이 상대팀선수한테 직접 지랄하는것도 처음봤고 챔프전에 이리 일방적으로 쳐발리는거처음봤다 ㅋ ㅋ ㅋ ㅋ ㅋ 기원이형이그립구만 ㆍ ㆍ ㆍ 산틸리는 개인적으로 속공을 줜나싫어하나봄

    43. 박명자

      신영철 감독님은 배구의 정석을 잘풀어서 인재를 제대로 양성하시는게 진짜 지도자의 기술이 탁월하시네요~

    44. 랄라룰루

      대한항공 경기 해설 듣다보면 해설자가 외국인감독한테 자격지심 느끼는 것 같음 같은 행동을 해도 산틸리만 비난하는 느낌...

      1. 랄라룰루

        @†예수지옥†불신천국† 산틸리감독이 오심때문에 항의할때는 해설이 억울할 만하지만 감독이 저렇게 하면 안된다고 비난했었는데 이게 편파가 아닌가요? 저는 외국인감독에 대한 차별을 말하고 있는건데 갑자기 대한항공 응원하는 거라고 하면ㅋㅋㅋㅋㅋ 논점이 그게 아닌데... 그리고 촉도 발휘하려면 제대로 하던가. 간잽이라 아직 응원팀없고 생기더라도 저는 잘못하는팀 팬이될거에요 아마.... 마음가는 팀들이 상위권보단 하위권팀들임ㅜㅜ

      2. Villa Carlos

        맞음 나도느낌

      3. †예수지옥†불신천국†

        오늘 더블컨텍 판정은 오심인거 누가봐도 확실하니 신영철감독이 화내는건 이해가 되는데. 산틸리 경기력 밀리고 알렉스 서버에 리시버들 다 터지니까 계속 신경질 내던데. 해설이 일부러 별말 안하고 넘어갔음. 글쓴분이 더 편파적으로 대한항공 응원하시는듯.

      4. 랄라룰루

        @백종헌 다른 경기때의 산틸리감독님의 심판에게 항의하는 부분에서 해설들이 부정적으로 얘기하는 걸 많이 들어서 쓴 말이에요. 오늘 신감독님이 항의하는 부분은 오히려 좋게 포장해주더라고요. 그리고 선수와의 설전 부분도 만약 외국인 감독이 아니라 한국인 감독이었다면 오히려 선수가 욕먹었을 것 같은데...해설자는 어떤 상황인지 파악도 안된 상태에서 일단 산틸리가 잘못했다는 전제로 얘기를 하는 것도 편파적이라고 생각했어요

      5. 백종헌

        선수 건드는거랑 심판한테 항의하는건 같은 행동이라고 보기는 힘들죠...

    45. 황영현

      우리카드는 안풀리는 상황에서도 냉정하게 배구했고 대한항공은 감독이 풀발 하니까 선수들도 따라서 풀발하다가 스스로 망침

    46. 박명자

      오늘 에너지 충전 잘해서 내일 장충에서 축제를 즐기길 기원합니다~

    47. 미련한미련

      신영철 감독님 자켓 벗어던지는거 보러왔습니다

      1. 송원진

        멋있었음

      2. 박현준

        신싸커 ㅋㅋ

    48. 더락

      진상헌 빈자리가 너무뼈아프네.. 이수황은.. 대체정도가아니라 그냥 센터가없는 수준이다

      1. 박동준

        진지위라도 있었으면 달랐을텐데..아무의미없는 가정이긴 하다만

    49. 경기도시서울시

      우리카드 이번에 진짜 다시는 없을 우승 기회다

    50. 이이지지진

      ㅋㅋ챔프전에 셧아웃은 개쪽아닌가 항공도 참 ㅋㅋ

    51. 햇살고운날

      땅콩이 정규리그를 순항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뛰어난 외국인선수나 확실한 공격수가 있었기 때문이 아니라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선수 전원이 리베로급의 수비 실력을 갖추고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에 국내 최고 세터인 한선수를 축으로 짜임새있는 팀웍을 발휘했기 때문이었던 거였고 그런 팀을 상대로 허술하기 짝이없는 팀웍에다가 알렉스를 제외하면 꼴찌팀이어도 이상하지 않을 카드팀은 챔피언전을 앞두고 1승은 고사하고 몇세트나 따내고 박살난것인지가 궁금했었다. 그런데 뚜껑이 열리고보니 하승우와 한선수는 대등했고 알렉스는 과연 알렉스였고, 무엇보다도 서브로 땅콩을 흔드는 아주 기본적인 전략이 제대로 먹혀들었다. 그 뛰어난 수비가 카드의 서브에 맥없이 무너지니 흔들리는 리시브를 불안정하게 토스해봤자 그걸 알렉스처럼 처리해줄 선수는 땅콩에 없다. 같은 상황에서 카드팀에선 어떻게든 띄워만 놓으면 알렉스가 죽이되든 밥이되든 해결을 해주니까 카드에선 늘 하던대로만 하면 되고... 모든 선수들이 정규리그때보다 더 날아다니는데다가 오히려 수비에서 땅콩을 앞서버리니 땅콩에선 내세울게 하나도 없어져 버린 상황... 이거 참 웃기는 상황이다 ㅎㅎㅎㅎ

      1. A B

        @햇살고운날 아니요 헛소리하시면 또 올거예요~ 다음에 또 봬요 ㅎㅎ

      2. 햇살고운날

        @A B 네 그럼 이제 고수한테로 꺼지실거죠? 가서 다른 헛소리 듣고 하수에겐 얼쩡거리지마세요

      3. A B

        @햇살고운날 네 하수답게 헛소리 하시는 거 잘 들었습니다 😊

      4. 햇살고운날

        @A B 그거참... 고수들 글 밑에서 노시라니까 자꾸 하수 글 밑에서 노시는지 원...

      5. A B

        배구를 40년이나 보셨으니 우카가 창단 후부터 똥싸는 것도 보셨을테고 그래서 우카=약팀 이미지가 아주 뼛속 깊이 남으셔서 업데이트가 전혀 안 되시나 봐요? 지난 시즌 펠리페 데리고도 정규리그 1위한 것도 기억하셨으면 좋겠네요. 40년 배구인생 중 지난 시즌만 안 보시진 않으셨을테니까요. 그리고 늘 하던대로 알렉스한테 볼 올리면 된다고 하셨는데 시도수는 용병들에 비해 적지만 양팀 통틀어 챔프전 오픈성공률 1위는 한성정 선수라는 것도 말씀드리고 싶네요. 알렉스 선수 못지 않게 우카 국내 선수들도 잘해주고 있습니다. 그만 무시해주세요. 그리고 올시즌 찐 꼴찌팀인 삼성과의 정규리그 전적도 우카가 6전 6승이라는 말씀도 함께 남깁니다. 40년 배구인생 정보 업데이트에 도움이 되길 바래요

    52. Love Dust

      그냥 갓렉스 킹렉스...

    53. 조기탁

      비디오판독하는 양반은 짝눈이신가??????

      1. 김태연

        늙어서 노안온 사람들한테 비디오판독 왜맡기는지모르겠음 30대로 채용하면안되나

    54. JSH

      우리카드 감독이 우리카드 선수들 자극했네ㅋㅋㅋㅋ 오늘 지면 ㅈ된다 ㅎㄷㄷ... ㅋㅋㅋㅋ

      1. Today Fun

        싸커킥ㅋㅋㅋㅋㅋ

      2. 어린왕자지드래곤

        싸커가 명감독이긴 해ㅋㅋㅋ

    55. 이원우

      속~시원하다

    56. JSH

      1:49 개무섭네... ㅎㄷㄷ.... 심판들 지렸을듯... ㅎㅎㅎㅎ

      1. J US

        가가멜이였으면 싹 다 엎습니다 ㅋㅋㅋㅋㅋ

      2. Villa Carlos

        판정을 개 병신으로했지 저거 ㄹㅇ 주작인줄알았음 땅콩승줄려고

      3. 까콩!

        진짜 너무 무서워요ㅋㅋㅋㅋㅋㅋ ㅠㅠㅠ

    57. 지수

      제3자로서 풀 경기를 본 결과 오늘 경기는 서로의 신경전이 있었기에 흥미진진했음. 처음에 비디오 판독 때 신영철 감독 극대노 한 뒤로 우리카드 흐름이 좀 달라짐 여러가지 자극을 받았던 듯 원래 신영철 감독 저렇게 극대노 안하는데 오늘 저 장면은 살벌했음 ㄷㄷ;;; 첫 번째 비디오 판독은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공이 어깨에 닿았거나 최소 판독불가였는데.... 저걸 노터치로 판정한 심판 역량.... 의심해봐야 할듯 그리고 대한항공 감독이랑 알렉스 신경전 이유가 알렉스 서브 턴인데 알렉스 서브가 하도 강력하니까 흐름 끊으려고 비디오 판독, 작전타임 등 여러가지로 시간을 좀 끌었음 근데 이거는 뭐 대한항공만 그러는게 아니라 모든 팀들이 다 이런식으로 흐름 끊는건데 그 뒤에 알렉스가 대공쪽 보면서 제스처를 취함 안 그래도 뾰루퉁한 산틸리 감독 기분에 불을 지핌 단지 알렉스가 시간을 끄는 것 때문에 기분이 나빠서 그렇게 했다면.... 오늘 하승우 세터도 경기 도중에 신발끈(천천히) 묶으며 시간 끌었기 때문에 할 말 없음. 경기 막판에는 우리카드 탄력 제대로 받아서 알렉스&나경복 쌍포로 날리며 대한항공을 벼랑 끝으로 내몰음. 진짜 우리카드는 나경복이 살아나면 ㄹㅇ 불도저 빙의해서 쉴새없이 몰아붙이는 듯 ㄷㄷ 다음경기도 기대됨 그리고 영상에는 안나오지만 정지석도 약간의 신경전이 있었음... 그 뒤로 멘탈이 좀 흔들려서 그런건지 경기력이 좀 떨어짐... 멘탈 잡즈아 ~~

      1. 김태연

        나경복진짜 2프로가 뭔가부족함

    58. 한재희

      재미지네, 설전, 벤클, 심리전 이런게 들어가야 재밌지, 이런 모습 보기 안좋습니다란 말은 그만하자

    59. 박준호

      대한항공 리시브라인 이렇게 흔들리는거 간만에 본다...잘하고 있는데.. 알렉스 부터 우카서브가 강하네

    60. 김지훈

      한성정 선수 리시브로 잘 버텨줘서 우리카드 공격력이 잘 나오는 것 같아요 ~~ 누구보다 멋있습니다 !!

    61. ss to

      우리카드 진짜세다

    62. SC

      알렉스가 컨디션을 챔프전부터 너무 잘 유지해 오고있다. 항공팬인데 너무 잘해주고 있다. 요스바니도 잘하는데 알렉스는 기복이 없네 챔프에선..

    63. 송강현

      대한항공 좀더 힘내요

    64. Cartman 99

      산틸리는 성질좀 죽여라 ㅋㅋㅋㅋ

    65. 강태준

      땅콩은 센터가 없이 게임하냐?

      1. 바나나크림

        진성태 진지위로는 하현용 최석기보단 낫지..현재 조재영 이수황이라 답없는거

      2. 그로밋

        김규민 진상헌 개 마렵지 진성태 진지위로는 절대 안되지

      3. Trézéguet David

        땅콩 약점이 센터진임 존나 못함ㅋㅋ

    66. SitSit Life

      is this play is for championship???

      1. SitSit Life

        @jae hee kim waaaa i thought they were fighting for final 2 coz i like vixtorm and jumbo to fight for championship

      2. jae hee kim

        yes, need one more win for championship of wooricard

    67. 이선생

      신경전있고 싸우면 뭔가 더재밌어짐 ㅋㅋㅋㅋㅋㅋ스코어는 일방적이였지만 스토리가 있는느낌???

    68. 배구채널미떼라로

      알렉스 담력이 어나더 레벨이네 ㄷㄷㄷㄷ 양팀 열기 땜에 더 꿀잼이네요ㅋㅋㅋㅋ 멘탈 관리 잘 하는 팀이 챔피언 될 듯. 클래식매치처럼 하나 만들죠. 분노 매치라던가ㅋㅋㅋㅋ

      1. J US

        17-18시즌 KB있을때 서브 잘쳤어요 ㅋㅋㅋ 다만 갓스파.파다르라는 서브 상두마차 있다보니 묻힌거죠

      2. 동방무

        산틸리 감독은 다 포함이네요ㅋㅋㅋㅋ

    69. 이동하

      우리카드 오늘처럼만하자 알렉스 진짜 오늘 너무너무잘했고 한경기만 이렇게해주라 챔프우승하자!

    70. Beak MJ

      ㅋㅋㅋㅋ 세트 스코어 8대3 머냐

    71. 주린이 TV

      알렉스의 서브에이스가 경기를 지배했다....

    72. Michele lee

      산틸리 빽빽대는거 ㅈㄴ 보기 싫었는데ㅋㅋ 진짜 항공은 뭘 해도 준우승은 과학인것 같다

      1. Michele lee

        에이 두산까지는 아니죠 삼성하고 빙그레(한화 전신)이죠 우승전력인데 자이언트 킬링을 하도 당하니 거의 빙그레와 흡사하네요 우승도 하나고...

      2. u yo

        두산팬으로써 모기업이 돈 없는데 준우승도 나쁘지 않고 최근 10년 동안 매시즌 가을야구 봐서 너무좋음 그리고 가을야구 나가면 그래도 준po까지 가니깐 그리고 우승 6회가 어디냐 우승 5회도 못한팀도 있는데

      3. Diamond

        이번에도 우승 못하면 정규리그 1위 5번에 챔결우승 0번인데.. 징크스급임ㅋㅋ 내년부턴 1위하고 있으면 후반에 패작해서라도 2위해야할듯

      4. 재미쌈

        두산도 크보 30시즌 중에 우승6회 준우승8회임 두산팬이지만 두산왕조라는 말은 인정받기 어렵다고 생각하고 두산하면 아직까지는 준우승 컬러가 짙은팀인듯

      5. 신재헌

        @재미쌈 두산은 그래도 최근에 우승 3번 했는데 다른 쪽으로 비유하면 콩진호인 듯..

    73. 강명우

      박단란 저인간 와......... 신 영철감독 빡칠만했다 ㅋㅋㅋ 그 와중에 알렉스 진짜 미친존재감!!!!!!!

    74. smith

      와, 알렉스 완전히 신내림 받았네~~!!!! 대박이다

    75. 히키다아

      외국인감독이라 말을할때 통역을 거치기때문에 선수들한테 동기부여를 제대로못시키네

    76. 한재희

      항공은 감독이 마인드 컨트롤이 안돼, 심리전에서 말렸어

      1. 윤지홍

        ㅋㅋㅋ머임 은빈이 따라하는 거임?

    77. Today Fun

      알렉스 진짜 멋있다 ㅋㅋㅋㅋ 알렉스도 알렉스지만 우카는 한성정이 버텨주는게 진짜 큰듯. 하현용선수도 마흔인데 이 일정 다 소화해내시는거 보면 진짜 대단..

    78. 흑인43호

      한성정이 안보이는 부분에서 잘해주네 이것도 우리카드에 원동력중 하나인듯

    79. 퍼덕퍼덕

      오심을 딛고 셧아웃승💙💙

    80. 난다요

      그렇게 강했던 대한항공이 이렇게 작아보이는 건 처음이다 우리카드 밖에 안보여

    81. parkson5201

      진짜 산틸리는 트라파토니의 재림이다...

    82. 박지환

      대한항공은 감독만 가만히 있어도 반은 갈 듯 ㅋㅋ 알렉스 괜히 건드려서 더 각성함 ㅋㅋ

      1. 예옹

        @정다빈 저도 그냥 이렇게 생각한건데.. ㅇㅇㅇ 서브다~ 집중해라 그런 느낌? 사실 이런 건 항공만의 문제라기보단 다른 팀들도 다 그러는데 경기가 경기다 보니까 선수들이 더 예민하게 반응한 것 같고 그거에 불만이 있었다면 심판이든 자신의 벤치에 말해서 제재해달라고 말하는 게 맞다고 봐요 선수가 상대 감독한테 직접 도발하는 건 좀 심했다고 봅니다.. 우카에서도 항공한테 범실범실 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무관중 or 10퍼 입장에 육성 응원 금지라 분위기 끌어올리려고 요즘에 이런 모습 더 보이는 것 같은데 이걸로 까는 건 좀ㅠ

      2. block Monster

        @†예수지옥†불신천국† 이건좀.....너무 공격적이네요;;위에 댓글에선 잘 소통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3. †예수지옥†불신천국†

        산틸리 발리니까 야비한짓 하더만 ㅋㅋㅋㅋ 실드 칠래야 칠수가 없다. 상대 서브면 몸동작 하나도 조심히 해주는게 매너인데. 배구를 어떻게 배운건지 딱 수준 나옴. 그러니 셧아웃 쳐발리지

      4. 정다빈

        @block Monster 선수들 보고 서브 강하니까 잘 받아라고 신호 같은게 아닐까요...? 범실범실 이것보단 나은거 같아요......... 혹시 제 답장이 기분 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5. block Monster

        @예옹 알렉스 서브할때 대한항공 벤치에서 계속 알렉스 이름을 불렀다는거죠

    83. 동방무

      곽승석 선수 컨디션이 안좋아보이네

    84. 이삭

      아니 중요한 경기인건 알겠는데 왤캐 흥분해서 싸울라그러냐... 판정도 그렇고 감독들도 그렇고 팬들 보고 있는데 좀...

      1. 앙기잉크직

        원래 이런게 스포츠의 재미지 ㅇㄱㄹ 닫고 잠이나 자라

      2. Louis _

        틀딱아 잠이나자라

    85. 지윤석

      그리고 이수황 왜 자꾸 투입 시키냐 진성태 있잖아

      1. 정다빈

        허리 부상이요

      2. 흑인43호

        부상인것도있고 이수황이 높이가 좀더 높음

      3. 동방무

        아파요

    86. ㅇ0ㅇ

      와 ㅋㅋㅋ알렉스 서브 대박

    87. 지윤석

      공격 안되는 정지석은 안 빼고 있네 그리고 한선수 빼고 유광우 넣어라 지고 있는데 실실 쪼개고 있네 이게 1등팀이라고??

    88. sh y

      센터 공백이 너무 크네요.. 1셋 끝나고 산틸리 행동이 승패 가른듯

    89. 지윤석

      대한항공 진짜 정지석 안 빼고 뭐하냐??